본문 바로가기

System

시리어스 기간 시스템

시리어스 기간 시스템

 

 

 

 

  • 편지&호울러 / 예언자 일보 제보 / 상점 / 갈레온 / 호감도 / 가챠 계정 상시 키워드 시스템이 종료됩니다.
  • 모든 스토리 진행 시간은 PM 10:00~12:00 으로 고정됩니다. PM 14:00 에 돌발 이벤트가 발생할 수 있습니다. 시리어스 기간 동안의 이벤트는 전원 참여를 기준으로 진행됩니다. (돌발 제외)




 

전투 시스템

 

 

  • 기본 순서 : [ 에너미 공격 > 러너행동 > 대미지 산출 ] 

    행동 시간제한은 행동 턴이 시작되고 5분입니다. 시간 초과 시 행동하지 않은 캐릭터의 해당 턴 행동기회는 소멸되며 대미지 산출로 넘어갑니다.

  • 전원의 시작&최대 체력 : 100
  • 캐릭터 이름 앞에 현재 체력 수치를 표기합니다. 가급적 실시간 반영 부탁드립니다.
    Ex. (100) 론 위즐리
  • 행동양식 : [행동/대상/본인 현재 체력] 자유대사, 특화 분야 사용시 행동에 +를 붙여주세요.
    Ex. [방어/해리 포터/38] 프로테고!
    특화 Ex. [방어+/론 위즐리/50] 프로테고 막시마!

 

  •  전투 중 가능한 행동
    공격 : 대상을 지정해 공격하거나 무력화시켜 d10의 대미지를 준다.
    방어 : 대상 한 명(본인 포함)을 지정해 대상이 받을 피해 대미지를 d10만큼 줄인다.
    도주 : 한명이라도 시도 시 전원 d2 다이스, 성공 다이스가 절반 이상일 경우 단체로 전투를 이탈한다.

 

 




힐 시스템

 

  • 하루 한 번 (00시를 기준으로 리셋) 가챠 계정 [회복] 키워드를 사용해 응급처치 등을 했다는 설정으로 체력을 d5 회복할 수 있습니다. 
  • 본인이 아닌 남을 회복할 경우 해당 대상의 계정을 반드시 태그하세요.
  • 조사 / 전투 도중의 치료는 불가능 합니다.

 

 


 

특화 분야

 

  • 캐릭터의 특화 분야를 한 가지 지정해 성인 기간 전투 시 특정 행동에 보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. (신청서 작성)
공격 특화 공격 시 기본 d10 다이스에 +5 수치가 확정적으로 추가된다.
방어 특화 방어 시 기본 d10 다이스에 +5 수치가 확정적으로 추가된다.
회복 특화 회복 시 기본 d5 다이스에 +3 수치가 확정적으로 추가된다. (소수인원)






통금 시스템

 

  • AM 2:00 - AM 7:00시의 통금 시스템이 해제됩니다. 
  • 해당 시간의 과한 타임라인 대화 분위기를 지양합니다. 

 


 

사망자 시스템

 

  • 체력이 0이 되었을 경우,

    몸은 마치 얼음과 같으나 거동 및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. 다만 큰 충격을 받으면 부서질 것만 같습니다. 온몸에서 한기가 올라옵니다. 
    전투 중 입은 상흔이 낫지 않고, 덧나지도 않습니다. 그곳부터 서서히 몸이 얼음조각으로 뒤덮입니다.
    어떠한 환각과 환청을 봅니다. (체력이 0이 된 이후 DM을 통해 공지드립니다.)

  • 찌꺼기는 사망자를 인식하지 못합니다. 회복 마법 및 아이템을 사용해도 체력이 오르지 않습니다.
  • 체력이 0이 되어도 캐릭터는 커뮤니티 엔딩까지 실질적 사망에 이르지 않습니다. 따라서 조사 및 전투, 메인스토리에 필참해주셔야 합니다. 사망하는 시기는 엔딩 이후 자유롭게 설정해주세요. 사망 시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얼음 가루가 되어 흩날려 사라집니다.

 


 

'Syste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상점  (0) 2022.01.04
시스템  (0) 2021.10.31